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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일러는 역시 귀뚜라미라고 하지만 기계다 보니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각 방에 설치된 귀뚜라미보일러 온도조절기 표시되는 보일러 에러코드 상황마다 다른 이유로 발생하게 되는데 상황별 고장원인을 찾아내면 고객센터에 전화하거나 서비스센터 출장요청을 하지 않더라도 자가진단으로 해결할 수 있으니 상황별 발생하는 보일러 에러코드 조치방법 간단하게 정리해 보았습니다.

 

 

보일러 종류가 사용하는 연료에 따라 다르겠지만 귀뚜라미보일러 사용 중이라면 자가진단 매뉴얼을 통해 상황별 고장 원인을 쉽게 파악할 수 있으므로 에러코드 상황별 조치방법에 대해 정리된 다음 내용을 참고하시면 유용할 거 같습니다.

 

목차

 

    귀뚜라미보일러 에러 상황별 고장원인

    귀뚜라미보일러에는 이상 현상 발생 시 실내 온도 조절기 화면 표시창에 숫자로 에러코드가 표시되면서 깜박거립니다. 에러코드가 표시되면 실내 온도 조절기의 전원을 켜시고, 자가조치방법을 참고해 진행하면 해결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귀뚜라미보일러 에러코드 중 발생 빈도수가 높은 증상별 조치방법은 별도로 정리해 보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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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에러코드 01

    불꽃 감지에 이상이 생겨 점화가 되지 않거나 점화가 되었다가 바로 안전 차단이 일어나는 경우입니다.

     

    보일러 고장보다는 외부적인 조건에 의하여 일시적으로 일어날 수 있으며, 실내온도 조절기의 전원/재가동 버튼을 눌러 재가동시켜보세요. 가스밸브가 잠겨있는지 확인도 필요하며 버너 이상 과열 시 안전차단이 일어나는 경우이기도 합니다.

     

    이상 현상이 계속되면 지역 대리점 또는 귀뚜라미보일러 서비스센터에 연락하여 조치가 필요할 수도 있습니다.

     

    에러코드 02

    불꽃 감지에 이상이 생겨 점화가 되지 않거나 점화가 되었다가 바로 안전 차단이 일어나는 경우입니다.

     

    보일러 고장보다는 외부적인 조건에 의하여 일시적으로 일어날 수 있으며, 실내온도 조절기의 전원/재가동 버튼을 눌러 재가동시켜보세요. 가스밸브가 잠겨있는지 확인도 필요하겠습니다.

     

    이상 현상이 계속되면 지역 대리점 또는 귀뚜라미보일러 서비스센터에 연락하여 조치가 필요할 수도 있습니다.

     

    에러코드 03

    불꽃 감지에 이상이 생겨 점화가 되지 않거나 점화가 되었다가 바로 안전 차단이 일어나는 경우입니다.

     

    보일러 고장보다는 외부적인 조건에 의하여 일시적으로 일어날 수 있으며, 실내온도 조절기의 전원/재가동 버튼을 눌러 재가동 시켜보세요. 가스밸브가 잠겨있는지 확인도 필요하겠습니다.

     

    이상 현상이 계속되면 지역 대리점 또는 귀뚜라미보일러 서비스센터에 연락하여 조치가 필요할 수도 있습니다.

     

    에러코드 05

    기름보일러 내 과열 센서부에 이상이 생긴 경우입니다.

     

    보일러 가동을 중단하고 반드시 지역 대리점 또는 귀뚜라미서비스센터에 연락하여 조치를 받아야 합니다.

     

    에러코드 06

    보일러 내 송, 배풍기 회전수가 감지되지 않는 경우입니다. 지역대리점 또는 서비스센터에 연락하여 조치가 필요합니다.

     

    에러코드 07

    배풍기 회전수가 낮거나 높은 경우로 송풍기 케이스에 이물질이 끼어 있어 발생할 수 있는 에러코드입니다.

     

    송배풍기 회전수가 높은 경우 연통이 풍압대에 설치되어 바람이 심하게 불면 일어날 수 있으므로 자주 발생하면 시공업체에 연락하여 연통의 위치를 수정해야 합니다.

     

    연통 굴곡부에 결로가 생긴 경우 응축수를 제거해야 합니다.

     

    에러코드 08

    실내온도 조절기 연결배선이 10m 이상으로 너무 길거나, 고압선 또는 전화선과의 접촉으로 일어날 수 있는 에러입니다.

     

    전선의 피복이 벗겨지지 않도록 주의하고 AC220V 전선이나 매설용 전선배관과 같이 넣지 마세요.

    특수한 경우 특수배선으로 재 시공이 필요하겠습니다.

     

    에러코드 95

    보일러 내에 물이 부족할 경우 표시되는 기능입니다. 물이 부족할 시 자동으로 급수가 되며 보충이 완료되면 보일러가 정상 가동됩니다.

     

    계속 속 해제가 안 되면 직수배관 밸브가 닫혀 있는지 확인이 필요하며  지속적으로 물도 보충되지 않으면 서비스센터에 연락하여 점검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에러코드 96

    과열 안전장치가 작동된 경우로 보일러 난방수 온도가 너무 높아 안전을 위하여 보일러 가동이 자동으로 정지된 상태입니다.

     

    순환펌프가 가동되면서 보일러 난방수 온도를 낮춰주며, 계속 해제가 안 되면 반드시 서비스센터에 연락하여 조치를 받아야 합니다.

     

    또는 지진발생기 작동하는 별매품인 지진 감지센서가 작동된 상태이기도 합니다.

     

    에러코드 97

    귀뚜라미 가스보일러에만 설치되어 있는 가스누설 경보 기능으로 폭발 위험이 있기 때문에 절대로 전기사용을 하지 말아야 합니다.

     

    공기량 부족 및 역풍에 의해 표시되고 있는 것으로 이때는 가스 공급밸브를 잠근 후 창문을 열고 실내를 충분히 환기시켜야 합니다. 또한 절대로 다른 전원코드나 전자레인지, 기타 인화성 있는 담배, 성냥, 라이터 등을 켜서는 안 됩니다. 

     

     

     

    에러코드 발생 없는 이상증상

    보일러 가동 중 아래와 같은 이상현상이 발생되었을 경우에는 아래 조치방법을 참고해 보세요.

     

    가스냄새가 납니다.

    화재사고가 일어날 수 있으니 즉시 가스 사용을 중단하고 가스밸브를 닫아주셔야 합니다.

     

    전원이 안 들어옵니다.

    전원코드가 꽂혀 있는지 확인이 필요하고, 보일러 외 다른 가전제품의 전원이 들어오는지도 확인해서 전기가 공급되고 있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배기가스 냄새가 납니다.

    즉시 창문을 열어 실내를 환기시켜 주시고, 배기구 연결 상태를 확인해야 합니다. 배기구가 꺾여있거나 막혀있는지 확인해 주세요. 배기구 설치에 이상이 있으므로 시공업자에게 조치받으셔야 합니다.

     

    온수가 나오지 않아요.

    단수가 되었거나 직수 밸브가 열려있는지 확인해 주세요. 겨울철에는 직수배관이 동결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단수가 해제되면 보일러는 정상 가동되어 온수가 나오며, 직수 밸브가 닫혀있으면 직수 밸브를 열어주세요.

     


    서비스 출장 요금

    출장비는 출장점검을 요구하는 경우에 적용되며, 제품 수리와 상관없이 일반 가정용 보일러의 경우 18,000원입니다.

     

    토요일, 일요일, 공휴일 포함 방문 시나 오후 9시 이후부터 익일 오전 8시까지의 심야시간 방문 시는 출장비 22,000원입니다.

     

    펠릿보일러, 화목보일러, 심야전기보일러, 온수기, 5만 이상 중대형 보일러, 캐스케이드는 출장 요금은 평일, 휴일, 심야 상관없이 3만 원이며 경우에 따라 기술비 및 부품비용이 추가 발생할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상황별 발생하는 보일러 에러코드 및 이상현상은 자가조치가 되는 증상도 있지만 보일러 시공업체 및 보일러 전문인의 서비스가 필요한 경우가 있으므로 상황별 발생하는 에러코드 고장원인을 확인하신 후 서비스센터 조치가 필요한 경우에는 빠른 출장점검을 요청해 점검을 받으셔야 합니다.

     

    귀뚜라미보일러 서비스센터 전화번호는 1588-9000으로 연락하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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