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으로 발급신청해서 프린터로 출력하는 경우가 많은데 프린트 선택시 민원발급불가 또는 출력이 안 되는 프린터로 확인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정부지원사이트의 경우에는 발급신청 전에 발급불가 프린터 목록을 우선 확인 후 진행해야 하는데 발급불가 프린터는 위변조방지 보안에 취약하기 때문에 처음부터 이용할 수 없도록 설정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만약 발급불가프린터가 아닌 경우라도 다음과 같은 경우에는 출력지원이 안 되는데
- 제조사에서 해당 프린터의 유지보수기한이 지나 해당 프린터 기종을 보유하고 있지 못한 경우
- 해당 기종의 제조사가 국내에 존재하지 않는 경우 등
민원발급불가 프린터인 경우
첫번째로 프린터 전원 상태 확인하고, 상태 준비중이라면 문서 "0"을 확인해보세요.
프린터를 공유해서 사용하는 경우네는 민원발급사이트에 따라 처음부터 발급불가로 민원서류 발급이 불가능할 수 있습니다. 공유프린터와 비슷한 가상프린터의 경우에는 실제 존재하는 프린터가 아니고 문서를 저장하기 위한 가상의 프린터입니다. 보안 부분과 위변조 방지로 인해 파일로 저장하는 방법은 없기 때문에 발급불가로 확인되는 것입니다.
가족관계등록부를 출력하기 위해 인터넷등기소의 경우에는 등기발급 열람서비스에서 제공하는 등기부 등본을 출력할 수 있는 프린터는 등기부등본의 위변조 방지를 위해 네트워크 프린터 및 암호화 코드의 출력이 가능한 프린터만 지원하고 있습니다. 공유 프린터 및 해당 프린터의 드라이버를 설치하지 않은 경우에는 발급가능 프린터 목록에 존재해도 발급이 불가능합니다.또한 기본값 설정이 600 dpi급 이상 이어야 정상적인 발급서비스를 받을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포트오류 발급불가
프린터의 포트가 File 이나 COM, PDF 등으로 설정되어 있으면 프린터 발급불가로 확인됩니다.
토너로우 발급불가
잉크젯프린터의 경우 잉크가 부족하거나 레이저프린터는 토너가 부족하여 클릭이 안 되는 경우로 토너 또는 잉크 교체 후 이용하시면 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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