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많은 분들이 모르는 폐가전 무료수거서비스. TV, 세탁기, 냉장고, 에어컨, 전자레인지 등 고장 나거나 오래되어 버려야 되는 전자제품들 돈 주고 폐기물 스티커 붙여서 버리는데 폐가전제품 무상방문수거 서비스를 이용하면 수수료를 낼 필요도 없고, 운반하지 않아도 되고 수거기사가 직접 방문해서 폐가전 제품을 수거해갑니다.

폐가전무상수거신청방법

전자제품 속에는 소중한 자원들이 많이 들어있는데 가전제품 하나로 보면 작은 양이지만 모이면 엄청나겠지요. 특히 요즘 반도체 품귀현상도 있다고 하는데 그 비싼 금도 있다고 하니까 그냥 버릴 수는 없잖아요. 폐가전제품 방문수거 서비스를 이용해서 수수료도 아끼고 자원도 재사용하면 1석 2조 그보다 더 크게는 지구를 살리는 방법이 될 거 같네요.

 

 

폐가전제품 배출예약은 전국 어디서나 인터넷, 모바일, 콜센터(1599-0903)를 통해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폐가전 무상방문수거 서비스 인터넷 예약사이트 http://www.15990903.or.kr 통해 회원가입 없이 가전제품 배출예약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가전제품 무료수거 서비스를 이용해 배출이 가능한 수거품목

냉장고, 세탁기, 에어컨, TV, 전기오븐과 같이 하나만 신청해도 수거가 가능한 단일수거가능품목과 오디오세트, 컴퓨터와 모니터 등 세트품목 그리고 5개 이상 동시 배출만 신청이 가능한 가습기, 전기히터, 청소기 등 소형가전으로 나눠집니다.

 

폐가전수거품목 - 출처 폐가전제품 배출예약시스템

 

에어컨, 벽걸이 TV, 빔프로젝터, 유무선공유기 등 설치되서 고정된 제품은 서비스 이용 전 기본 철거가 되어 있어야 합니다. 인력으로 수거가 불가능한 제품은 수거가 가능한 상태가 되도록 조치 후에 방문수거가 가능하며. 수거된 폐가전은 재사용되는 경우가 많으므로 원형훼손제품 및 맞춤제작된 대형제품은 수거가 불가능 할 수 있으므로 고객센터에 사전 확인이 필요하겠습니다.

 

방문수거 대상품목 수거 시, 신청을 못해던 가전제품이 있다면 기타 비대상 소형가전제품 추가 수거도 가능하므로 무료수거 진행시 신박하게 정리하세요.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